본문 바로가기

Vehicle

ACURA RSX Type-S DC5 전기형의 작업상황

준원군의 후기형에 대응한 지훈군의 전기형
작년말 써금써금한 상태의 차를 구입. 자신의 스타일로 멋지게 튠하고 있는 지훈이 있는 부천 명수카로 갔다.

타입R용 인텍매니가 준원이 원하는 RBC의 인텍매니인지를 확인할겸..함께.
RBC는 아니지만 기존 후기형 S의 것보다는 DC5의 인텍매니는 조금 컷다.
다만 전기형과 후기형의 차이는 거의 없는것 같지만, 품번은 다르다.
그러나 세가지 모두 쓰로틀밸브의 직경은 같다.
품번 타입R PRC FE 1 / 타입S전기형 PRB FE1 / 타입S후기형 PRB FE2

미세한 부품 차이들에서 나오는 미세한 성능차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것이 R 아래 S 시각적으론 크게 차이를 못느낀다]

성능의 차이를 위해선 RBC(신형 시빅R, Si(06~),어코드 유로R 2.0)의 것을 써야 쓰로틀밸브 사이즈도
업되어 더욱 파워업이 될듯하여 그것으로 튠하기로 준원은 정했다.
추후 RBC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밋션-LSD도 사제로 넣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푼의 배기 매니폴더-준원의 것과 같으나 단열을 해놓았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입R의 순정 클러치세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토다의 강화 밸브스프링-S2000에도 같은것이 들어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트들로 가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렉베젤과 프로젝션 HID도 장착준비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찢어진 프론트 엔진미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기중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론트 로워암의 필로우볼 우레탄 부싱-국내 주문 제작]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어용 필로우볼 우레탄 부싱-국내주문제작]

사용자 삽입 이미지
[DC5 R의 순정 브렘보 켈리퍼와 로터 , 너클,로어암등 모두 DC5-R용으로 교체 -테인 플렉스 일체형서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뒷쪽도 타입R용 순정 브렘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이커는 모르겠지만, 무진장 소리가 클것으로 예상되는 엔드 머플러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르디 스티어링 휠과, 신형 타입R용 기어노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순정 에어백을 희생하며 자세로 가게된 나르디 스티어링, 가죽의 마무리와 퀄리티가 꽤 괜찮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카로 버켓시트-조수석(일본에선 운전석을 가져왔다)은 타입R용 순정과 운전석은 애프터마켓용 레카로]
 지훈이의 살짝 즐거워하는 표정이 어둠속에 보인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헤드커버만 분해한 상태의 엔진 - 추후 R용 피스톤과 토다캠을 장착하고
주문해논 ECU가 도착하면 장착하여 첫시동은 다음주중에 할 계획이라한다]

인수한 차가격에 버금가는 튜닝파트비용이 들어간 상태의 현 상황

하체는 거의 셋팅이 다 되어진 상태이고 추후 엔진의 높은 압축의 피스톤과
토다캠의 장착으로 튠업된 ECU의 조합만 잘된다면, 상당히 재미있는 상태로 셋팅이 될듯하다.

하지만, 여러사람들의 의견대로 한방에 모든걸 튠한 관계로
순정대비 무엇이 어떻게 좋아지고 느껴지는지 튠하는 오너입장에서는 차근차는 느끼지 못하게 되어
튜닝의 맛(?)은 좀 덜할듯 하다.

앞으로 1~2주후의 완성모습과 함께 달리게 되기를 기대해본다.
지훈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