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ehicle/Tune - Prelude

수퍼차저 프렐루드 잠정적 부활

어제 낮에 동민군이 차가 출고되었다며 집으로 왔다.
올초 수퍼차저를 장착하였으나, 앞서 포스트 했듯이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엔진을 말아먹고
다시 안성 로드원에서 작업을 장장 4개월간 한후 출고 되었으나, 역시 상태가 좋지않다.

노크센서 오류로 체크불이 들어와 있는상태이고, 며칠후 부품 도착하면 교체해 볼일이겠지만,
전반적인 엔진 발란스나 클러치의 불편함등이 해소 될것 같지는 않아 보인다.

답답한 마음에 해답을 찾으러 얼굴볼겸 왔지만, 명쾌한 해답을 못해주는 나도 답답했다.

동민군 입장에서는 로드원을 탓하고 있지만, 나의 견해로는 로드원도 최선을 다한듯 싶다.
제대로된 파트들을 연구하고 제때 공급해 주지 못한 동민군의 책임이 크다.

어찌되었건, 노크센서를 교체하고 그래도 상태가 호전되지 않는다면, 이메니저등을 달고
맵핑을 제대로 맞추었으면 하는것이 나의 견해이지만, 근본적으로 새로 가져온 중고블럭과
기존 엔진부품들의 알지 못하는 호환성에도 확신이 서질 않는다.

제대로된 똑같은 조건의 엔진을 쓰고 차져를 올렸을때 문제가 생겼다면, 하나하나 잡아나갈 논리가 생기지만,
어디서 부터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혼잡한 상황에서 트러블을 잡기란 참 곤혹스러운 문제가 아닐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넘겨준 고지겐배기와 테인SS 그리고OBX매니폴더가 장착되었다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빅 17인치 휠이 잘 어울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뜻한 레카로 시트 - 하얀색차에 빨간색 시트가 잘 어울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살아나긴 했는데...무엇이 문제인가..흡기는 어설픈 에어홀 제작으로 필터가 다 젖었다..-_-;]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답답해하기에 근처 지인이 하는 샵에가서 스캔찍고 상담중 - 역시 노크센서오류 뜬다]